샤오미 로봇청소기 b116와 c102cn 비교를 해보려 하는데요. 샤오미는 여러 가전 분야에서 가성비로 많은 인기를 얻고있죠.
로봇청소기 역시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알아보는 모델명만 보고 구분을 하기가 어렵죠.
또한 모델별로 비교를 통해서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를 알아보려면 꽤 많은 시간을 들어야 하기에 제가 정리를 해보았어요.

샤오미 b116와 c102cn 비교
샤오미 b116와 c102cn 비교를 본격적으로 해보려 하는데요. 우선 청소기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흡입력인데요.
b116의 경우 4000pa 이며 c102cn의 경우 6000pa로 더 강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흡입력 뿐만 아니라 c102cn 모델의 경우 b116에는 없는 모서리 걸레질 최적화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에 청소기 자체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에서는 c102cn 모델이 확실히 앞선다고 할 수 있어요.

로봇청소기 b116와 c102cn 비교
로봇청소기 b116와 c102cn 비교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더 알아볼텐데요. 일반 청소기가 아닌 로봇 청소기는 센서가 정말 중요하죠.
일반 청소기능에서는 앞선다고 할 수 있었던 c102cn의 경우 AI식별센서가 없으며 b116 모델에만 있어요.
또한 먼지 흡입 후 물걸레 기능으로 넘어갔을 때 b116의 경우 걸레 열풍건조와 자동 세제추가 기능을 가지고 있죠.
그렇기에 물걸레 기능과 AI 센서와 관련해서는 b116이 앞선다고 할 수 있죠.

샤오미 로봇청소기 결론
결국 중요한 것은 이렇게 기능이 나눠지는 경우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서 결정을 하는 것이 필요하죠.
로봇청소기를 사용을 하는 이유는 편하게 청소를 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나를 편하게 해주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반려동물을 키우고 털이 많이 빠져서 먼지 및 바닥 털 청소가 중요한 분들의 경우애는 흡입기능이 앞서는 c102cn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반대로 집에 여러가지 가구들이 많고 물걸레 기능을 많이 사용을 하시는 경우에는 센서 및 물걸레 기능이 앞서는 b116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런데 보다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과 비교를 해보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과의 비교를 통해서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